안녕하세요~ ヾ(๑╹◡╹)ノ"
국경없는 장사꾼입니다.
바먹 냉동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서 간혹 고기가 질기거나 냄새나고 맛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~
ଵ˛̼ଵ
저희 나름 최선을 다해서 만들었지만 이런 말들을 들으면 속이 상해서 마음이 가라앉곤 해요. 다시 제품을 테스트하고, 레시피 연구도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(저희 레시피나 제품에 상관없이) 냉동제품이 질기거나 냄새가 나는 건 해동을 제대로 하지 않았을 때의 대표적인 반응이랍니다. 이왕 먹는 거 제대로, 맛있게 먹어야겠죠?
(*•̀ᴗ•́*)و ̑̑
냉동식품 맛있게 해동하는 방법~!
바먹 냉동식품을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 제대로 해동하는 법! 지금부터 알아볼까요?
제품을 최고의 맛으로 먹기 위해서는 사용법을 잘 읽어보는 게 중요합니다.
각 제품마다 다른 해동법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~!
가공 후 바로 먹는 것이 맛이나 영양면에서는 월등히 좋지만, 보관상의 문제로 바먹의 제품들은 냉동식품이 많아요.
바로 먹는 맛과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생산 후 바로 -25℃이하의 급냉실에 넣어 제품을 생산하지만, 아무래도 바로 먹는 맛을 따라가긴 힘들어요.
먹기 하루 전에 냉장실에서 해동한다
맛있는 고기제품을 오래도록 두고 먹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지만, 보관상 어쩔 수 없이 냉동을 시킨 제품은 저온에서 천천히 녹여야 해요. 그래야만 고기의 맛있는 육즙이 빠져나오는 양이 적기 때문이죠.
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제품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.
먹기 하루 전에 포장상태 그대로 냉장실에서 해동해주세요.
찬물에 담가 해동한다
미리 해동해둔다는 걸 깜빡했을 때,
갑자기 손님이 찾아왔을 때,
너무 배가 고파 참을 수 없을 때,
고기가 당장 먹고 싶을 때 ...
딱딱하게 얼어있는 고기가 그렇게 난감할 수가 없죠.
고기를 해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먹기 하루 전날 미리 고기를 냉장실로 옮겨 저온에서 서서히 녹이는 것이라지만, 오늘 바로 먹어야 하는 데 해동할 시간이 없을 때에는 포장상태 그대로 흐르는 물이나 찬물에 담가 해동해보세요~!
찬물에 담가 두면 냉장실보다 훨씬 빠르게 해동시킬 수 있어요.
다만 실온에 오래 둬 물의 온도가 높아지면 미생물의 증식속도가 빨라진다고 하니 계속 온도를 체크하며 물을 새로 갈아줘야 해요. 30분에 한 번씩 물을 갈아주며 제품의 상태를 확인해주세요.
세균 감염 우려는 포장상태 그대로 해동으로 덜 수 있어요.
※ 급속 해동시 찬물에 담궈 해동하세요.
※ 뜨거운 물에 인위적으로 해동할 시 잡냄새를 유발하고 육질이 질겨질 수 있습니다.
전자레인지의 '해동'기능을 이용한다
전자레인지로 고기를 녹일 경우 지방의 산패가 급격하게 일어나고 핏물과 육즙이 나오게 되요.
육즙이 빠져나간 고기제품은 퍽퍽하고 질길 뿐만 아니라 맛도 훨씬 덜하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?
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시간이 아예 없을 땐 전자레인지에 해동기능을 이용해주세요.
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옮겨 뚜껑을 꼭 닫고 해동해주세요!
바먹 제품은 포장지째 그대로 해동해주셔도 되요. 전자레인지에 사용 가능한 포장지랍니다.
※ 제품의 중량에 따라 해동시간이 달라지니 참고해주세요.
※ 공기에 노출되면 표면이 맛이 없어져요.
※ 오랜 시간 해동할 경우 전자레인지에서 제품이 익을 수 있어요. 해동 과정에서 겉부분이 익어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품을 보면서 해동시간을 조절해주세요.
※ 전자레인지에 인위적으로 해동할 시 잡냄새를 유발하고 육질이 질겨질 수 있습니다.
그럼에도 해동없이 바로 먹어야 할 때는?
시간이 부족해 해동할 시간이 아예 없다면~
제품과 함께 팬이나 냄비에 물을 조금 넣고 중약불로 졸이듯 굽거나 볶아주세요~!
이 경우 제품에 냄새가 나고 질겨질 수 있으며, 조리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요.
해동 후 남은 냉동식품이 있다면?
한번 녹인 고기는 다시 얼리지 않도록 먹을 양만큼만 적당히 해동시키는 요령이 필요해요. 다시 얼리게 되면 맛은 물론 제품의 상태도 안 좋게 되니까요.
그래서 처음부터 소포장으로 먹을 만큼만 사는 게 제일 좋아요.
이런 이유로 바먹은 1인이 먹을 수 있는 양만큼 소량으로 포장했어요.
혹시 대용량의 제품을 냉동시킬 때는 한 번에 먹을 양 만큼으로 나눠 보관하여 냉동시키면 편리하답니다.
이 경우 1회용 봉지보다는 진공 포장을 할 수 있는 지퍼팩 등을 이용해주세요.
되도록이면 냉동실에 다시 넣지 말아주세요.
포장지 째 해동한 후 다시 얼리는 건 진공상태라 그나마 괜찮아요. 그런데 포장지를 뜯었다면 해동 후 다시 냉동실에 넣으면 제품의 품질이 저하되고 맛도 없어져요.
식중독 균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다시 얼리지 말아주세요.
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기
해동한 식품은 1~2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!
해동한 지 1~2일 지난 음식은 조리해서 냉동보관하는 건 절대 NO!!
지금까지 냉동식품 해동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~!
해동하는 법을 잘 익혀 맛있는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~
(◡‿◡˶)
'바먹 이야기 > 바먹 레시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바먹 특수부위를 맛있게 먹는 방법 (0) | 2021.04.19 |
---|